한국동서발전&유일테크(주) 인도네시아 시장 무역사절단 파견, 중소기업 해외진출 지원
2025.11.24
본문
한국동서발전이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통해 해외 시장 개척에 앞장서고 있다. 협력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하며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동서발전은 지난 11월 19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2025 인도네시아-한국 무역 사절단'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협력 중소기업인 유일테크(주)를 비롯한 국내 기업들이 참가해 현지 발전소와의 기술교류 및 수출 상담 활동을 펼쳤다.
특히 인도네시아에서 운영 중인 자와 9·10호기와 탄중자티 발전소를 직접 방문해 현장 중심의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현지 발전소 관계자들과의 기술간담회를 통해 설비 운영 현황을 파악하고, 국내 중소기업의 우수 제품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유일테크는 이번 무역 사절단을 통해 발전설비용 부품 및 시스템에 대한 집중 상담을 진행했다. 현지 발전소의 설비 개선 수요를 파악하고 맞춤형 솔루션을 제안하며 향후 수출 가능성을 타진했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이번 인도네시아 무역 사절단은 현지 발전소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협력 중소기업의 실질적인 해외 진출을 지원한 사례"라며 "앞으로도 중소기업과 함께 성장하는 동반성장 모델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동서발전은 향후에도 해외 발전 프로젝트와 연계한 시장개척단 파견을 확대하고, 협력 중소기업의 기술력을 글로벌 시장에 알리는 데 적극 나설 계획이다.
